목차
줄거리
등장인물
정리

줄거리
주인공 마이크 오도넬은 17살 시절 농구부 주장으로
인생에 있어서 가장 전성기를 살아가고 있었다.
이번 경기에서 평소의 실력만 보여줘도 현재 자신을 보러 와있는 대학코치진들에게 좋은 점수를 받아 무리없이 대학교에 진학할 예정이다. 하지만 경기 직전
여자친구인 스칼렛에게 임신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결국 마이크는 자신의 농구인생을 포기하고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아가게된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현재
그는 40살에 두아이를 둔 아빠로서 살아가고 있다.
직장에서는 자신보다 후임인 여자 직원에게 자리를 뺏기기까지 했다. 심지어 사랑했던 아내 스칼렛과는 이혼준비중인 상태였다. 결국 그는 과거 자신의 선택이 잘못이라고 느끼고 과거로 다시 돌아가기를 간절히 원한다.
그의 간절한 소망이 하늘에 닿았는지 그는 정신을 차려보니 자신이 가장 원했던 17살로 돌아왔다.
그는 가장 친한친구인 네드를 찾아가서 자신이 40살에서 17살 과거 자신으로 돌아왔다는 것을 설명하고 네드에게 부탁하여 고등학교에 다시 입학하게된다. 그는 자신의 자녀인 매기와 알렉스가 다니는 학교로 다니게 되었는데
학교를 가보니 자신의 아들인 알렉스는 학교에서 왕따를 당하고있고 딸은 알렉스를 왕따로 만든 농구부 주장인 스탠과 사귀고 있었다. 마이크는 자신의 자녀들이 이런 상황에 놓인것을 바로 잡아야겠다고 생각하여 식당에서 스탠을 농구공으로 골려준다. 그렇게 하여 가해자들이 자신의 아들인 알렉스를 못건들게 만들고 알렉스에게 농구 훈련을 시켜 농구선수로서 재능을 키워준다. 알렉스 뿐만아니라 자신의 딸인 매기는 왕따는 아니지만 남자친구와 잘못된 연애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수업시간에 간접적으로 연애에 있어서 올바른 정체성을 심어주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마이크는 자신의 아이들에게는
아빠가 필요하다고 느꼈고 스칼렛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후 마이크는 과거 17살때 처럼 또다시 중요한 농구경기를 앞두게 된다. 이상황에서 마이크는
경기를 자신의 아들인 알렉스에게 넘기고 가족을 선택하면서 40살로 돌아오게 된다. 그러면서 이혼준비중이었던 스칼렛과 다시 화해를 하게 해피엔딩으로 영화는 끝이 난다.

등장인물
마이크
과거 잘생긴 외모, 농구실력 학교내 최고의 킹카로서 잘나갔으나 스칼렛과 갑작스럽게 아이를 갖고 모든걸 포기하고 직장생활을 하며 20년을 보냈지만 현재 남은건
소통없는 자녀들과 이혼준비중인 아내, 찬밥신세인 직장생활뿐이다. 과거로 돌아가서 그때 했던 선택을 되돌리고 싶을 뿐이다.
스칼렛
학교내에서 잘나가던 퀸카로 마이크와 아이가 생기면서
모든 생활이 변해버렸다. 현재는 남편과의 관계도 안좋아져서 이혼하고 자신의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정원사 일을 배우고 있다. 마이크의 17살 모습을 보면서 과거에 둘이 사랑했던 모습을 다시 떠올리게 되고 마이크와의 관계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된다.
매기
학교내에서 잘나가는 학생으로 농구부 주장인 스탠과 사귀는 사이이지만 과한 스킨십을 요구하는 남자친구에게 거절을 잘 못하고 있다. 하지만 17살로 돌아온 아빠의 조언을 듣고 스탠의 무리한 스킨십을 거절하고 자신의 의사를 당당히 밝힐 수 있게 된다.
알렉스
농구부소속이지만 외소한 체격과 내성적인 성격으로 인해서 농구부 주장인 스탠에게 왕따를 당하고 있다.
하지만 아빠를 닮아서 농구에 재능이 있어보인다.
마지막 중요한 경기에 아빠대신 출전하여 훌륭한 성적을 낸다.
네드
마이크의 어릴적 절친으로 과거에는 스타워즈에 빠져 살았던 너드였지만 현재는 사업이 성공하여 아주 부유한 너드가 되었다. 처음에는 마이크의 말을 믿지 못하였지만
과거얘기를 통해 믿게되고 마이크가 다닐 학교의 교장선생님을 보고 반하여 마이크의 일을 돕기로 한다.
정리
미국의 학원물 영화로서 킬링타임용으로 추천할만하다.
한국에서 김하늘 윤상현 주연의 18어게인이라는 드라마로 리메이크되었다.
영화의 남자주인공인 잭에프론은 과거 한국에서 누디진청바지 모델로 많이 알려져 있었다.
현재 17어게인은 넷플릭스에서 다시볼 수 있다.
